본문 바로가기
일상

18이라는 숫자와 최순실-최서원 관계

by stem44 2020. 6. 12.

최순실이[대법원 선고] 최순실(개명 후 최서원) 징역 18년, 벌금 200억, 추징 63억원 확정

최순실은 18이라는 숫자와 상당한 인연이 많은 듯 하다. 제 18대 대한민국 대통령 박근혜의 비선실세로 생활했고, 박근혜 아버지 박정희는 18년 동안 대한민국 대통령으로 청와대 생활을 했다. 또한 이들과 인연이 깊은 최순실은 징역 18년을 선고 받았다.

아~ 판사님은  래퍼인듯 하다. 18이라는 라임을 딱딱 맞추었다. 

 

혐의마저도 18개-억지로 껴 맞춘듯한 18라임.

또 기사를 찾다보니 18개의 혐의도 이들은 공소사실 및 1심 판단 18개, 영화보다 더 영화같은 이들의 18과의 인연이다.

 

* 참고 : 나는 누구인가 / 최순실(개명 후 최서원)
아래는 최순실이 작성한 책'나는 누구인가' 목차입니다. 그냥 참고만 하세요..
목차
1. 나의 삶 이야기
- 운명을 되돌릴 수 있다면             
- 비선실세의 실체                        
- 행복했던 시절, 그리고 불행의 시작 


2. 나의 가족  ---가족은 건드리지 않겠다.
- 사랑하는 나의 딸, 유라              
- 다정다감했던 나의 아버지
- 아버지와 박 대통령과의 인연
- 강원도 유배, 이후 박정희 대통령 기념사업까지
- 자랑스러운 할아버지

3. 박근혜 대통령과의 인연  
- 존경과 신뢰
- 전통에 대한 관심과 애정        
- 대구 달성 보궐선거             
- 썩은 정치판에서 허우적대다  
- BH의 삶 : 끝없는 모함과 수난  
- 순수한 열정을 알아주지 않는 대한민국 
- 동병상련의 아픔

4. 악연들
- 순진함이 만든 패착
- 국정농단 사건의 진실
- 박원오의 배신
- 김수현 녹음 파일
- 코어스포츠 운영에 대하여

5. 독일에서 새 출발을 꿈꾸다
- 독일 정착을 위한 준비
- 악몽이 된 독일 생활
- 괴물 같은 존재가 되어 돌아오다
- 유서를 쓰다
- 삼성과의 관계

6. 검찰, 특검에서 있었던 일들
- 검찰에 의한 국정농단의 재구성
- K스포츠재단
- 탄핵심판의 증인으로
- 혼돈과 격정의 시간들
- 1심 재판의 회상
- 태블릿PC 등 여론조작과 변희재 대표 구속
- 박 대통령에게 뇌물죄 씌우기
- 가족을 이용한 플리바게닝
- 증인들

7. 재판, 그리고 뒷이야기
- 박 대통령 선고
- 항소심 선고
- 끝나지 않은 싸움, 그리고 단상들
- 3년째 독방에서
- 3족을 멸한다
- 수사 및 재판 과정에 알게 된 이야기
(미르, K스포츠 재단 출연 관련 기업들의 진술)

8. 구치소 생활
- 또 다른 세상
- 견디기 힘든 날들
- 구치소 안의 또 다른 구치소
- 미결수 신분, 그리고 위안이 되어주는 사람들
- 관심대상 수인
- 종이학 천 마리
- 교도관들
- 코로나19와 교도소

< 글을 마치면서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