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깨끗한 여름 나기 에어컨 청소 방법

by stem44 2020. 6. 13.

에어컨 청소업체를 부르기는 부담스럽고, 그냥 사용하자니 퀴퀴한 냄새와 빠져나오는 먼지로 곤욕을 치른다면 셀프 에어컨 청소를 추천한다. 여름내 사용하던 에어컨을 에어컨 청소없이 그대로 사용했다면 곰팡이 바람을 맞았을 수 있다. 에어컨 필터 속 습기와 먼지로 인해 곰팡이가 증식할 수 있다. 또한 사용하지 않는 동안 쌓인 먼지와 세균은 호흡기 질환을 유발할 수 있어 꼭 청소가 필요하다.

 

에어컨 셀프 청소방법
에어컨필터청소, 에어컨실외기청소 모두 코드를 뽑은 후 시작해야 한다. 물이 묻은 손으로 잘못 만질 경우 감전의 위험이 있기 때문이다.


1. 먼저 에어컨 커버를 열고 먼지가 쌓인 필터를 분리한다.

 

 



2. 분리한 필터를 중성세제나 비누를 물에 푼 후 담가 놓고 손이나 칫솔로 먼지를 제거한다.

 

 


3. 먼지가 제거된 필터는 흐르는 물에 깨끗이 헹궈준다.

4. 필터는 햇빛이 강한 곳에 말릴 경우 변형될 수 있어 그늘에 충분히 말려준다.



5. 필터 뒤에 위치한 냉각기 청소도 필수다냉각기 청소는 따뜻한 물에 과탄산수소를 풀어 준 후 분무기에 담아 냉각기에 뿌린다.

 

 

6. 냉각기 구석구석 잘 뿌려준 뒤 뽀얗게 낀 먼지와 곰팡이가 잘 씻겨 내려가도록 한다. 이때 강한 힘으로 닦으면 망가질 수 있으니 칫솔이나 부드러운 브러쉬로 살살 닦아주는 것이 좋다. 냉각기 청소 시 뿌린 물은 호스로 연결돼 배출되니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7. 냉각기 청소가 어느정도 다 됐으면 깨끗한 물로 과탄산수소 잔여물이 없도록 씻어준다.

8. 에어컨 외부는 물티슈 등으로 깨끗하게 닦아주면 된다.


9. 잘 말린 필터를 장착하고 커버를 덮은 후 1시간 정도 송풍으로 내부를 완벽히 건조 시키면 된다.

 

건강한 여름 보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