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불스원 13기 주부모니터 - 셀프세차교육 후 셀프세차

by stem44 2022. 12. 4.

안녕하세요 :) 이번 주부모니터단 활동으로 셀프세차교육을 받았어요.


셀프세차 하는 순서를 잘 몰랐는데 이렇게 교육을 받으니 세차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세차장  도착 후 드라잉존으로 가 보닛을 열어 열을식혀주고 실내 청소를 했어요.



실내청소 후 워시존으로 가 옵션세차를 했어요.



타이어 휠에 크리스탈- 철분제거제를 뿌려주니 신기하게도 바로 보라색물이

흘려내렸어요.

루나틱폴리시- 휠&타이어 하이브리드 클리너도 타이어에 뿌려줬구요.

벌레사체 자국에 크리스탈 - 버그크리너를 뿌려주었어요. 폼타입이라 부착력이 높더라구요

옵션세차후 고압수로 분사 후 차에 버블을 뿌려준후 세차 스펀지로 닦아 주었어요. 스펀지로 위에서 아래로 닦아주고 하부는 마지막에 닦아주는게 좋다고 합니다


크리스탈 - 세차 브러쉬 로 스펀지로 닦기 힘든부분을 닦아 주었어요. 사이즈도 4가지가 있고 브러쉬의 모가 부드러워 휠의 구석구석이 잘 닦였어요


샴푸가 끝난 후 고압수로 씻겨줘요.

고압수를 분사할 때는 도장이 벗겨지거나 박리가 확대 될수 있으니 충분한 거리에서  비스듬히 위에서 아래로 분사해 줘야합니다.


드라잉존으로 차를 옮긴 후 특대형 양면타입 드라잉타월로 물기를 제거해줬어요. 사이즈가 커서 한번 쓱 닦아주니 보닛의 물기가 거의 없어졌어요


세차타월 3종세트 중 파란색 다용도타월로 구석구석 꼼꼼하게 물기를 닦아줬어요.


물기를 다 제거하고 세차타월 3종세트 중 주황색 광택타월을 사용해 루나틱폴리시- 더 루나 왁스로 광택을 주었어요. 광택타월을 사용하니 더 잘 닦이고 광택도 더 잘 나더라고요.

세차타월 3종세트가 필요한 용도에 따라 색으로 분류, 설명 되어 있으니 사용하기 정말 편리했어요.



세차교육을 받은 후 세차를 하니 시간도 단축되고 자동차도 더 반짝반짝 깨끗해졌어요.

불스원 자동차용품들 덕분에 저희 자동차는 호강하고 있답니다. :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