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세틀뱅크

by stem44 2020. 12. 18.

세상을 바꿀 기술을 찾아야 한다.

해당 기술로 현재 우리가 사용하는 기술제품을 없애 줄 수 있는 기술을 찾아야 한다.

대표적으로 휴대폰, 스마트폰을 볼수 있다.

휴대폰, 스마트폰의 등장으로 공중전화와 삐삐는 드라마 응답하라 시리즈의 소품으로 등장한다.

해당 제품의 통신사와, 스마트폰 제조업체는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삼성, SK 그룹으로 성장했다.

이와 마잖가지로 세상을 바꿀 기술은 무었을까?

 

난 화폐라고 생각한다.

그러한 징조를 보이는 것이 동전이다. 우리는 이제 동전을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

불편하고, 제조 비용도 많이 든다고 한다.

 

그럼 화폐는 이미 확장기에 들어선 듯 하다.

유럽에서는 화폐 없는 사회, 중국은 이미 스마트폰을 통해 결제하는 비율 70%가 넘었다고 한다.

화폐의 비중은 점점 줄어들것이다.

화폐의 비중을 줄이는 것이 신용카드? 직불카드? 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있을것이다.

신용카드,직불 카드로 전자 결제가 가능한가? 전가 결제를 위해 해야 하는 여러 복잡한 상황이 있다.

 

난 그 해결책은 전자결제라 생각한다.

내가 가진 고유정보를 통해 전자상거래, 편의점, 마트(ON-OFF 라인) 에서 손쉽게 결제 할수 있는 환경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내가 가진 단하나의 고유정보를 여러 은행 계좌와 연결해야 한다.

 

 

은행과 각 전자 상거래 사이트, 편의점 ,마트와 직접적으로 연결해서 제품을 결제 하면 되지 않느냐?

하는 질문이 던져 진다.

 

그렇게 하기에 각 은행과  각 전자 상거래 사이트, 편의점, 마트(On-OFF) 와 직접 계좌를 연결하는것이 현실적으로 어렵다.

보안, 네트워크 기술, 통신 프로토콜 등 이루 말할수 없는 난제 봉착한다.

이를 해결해기 은행과 각 전자상거래 기업간에 연결해 주는 매개체가 필요하다.

그 매개체가 세틀뱅크이다.

세상을 바꿀 기업을 찾았다

'기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십세 틀뱅크  (0) 2021.12.28
켐트로닉스-2021-05-26  (0) 2021.05.26
송원산업 거래량  (0) 2020.12.11
송원산업  (1) 2020.12.09
태풍이 분다.  (0) 2020.12.04

댓글